네이버 비즈넘버 무료 업무번호 얻는방법

반응형

눈도 꽤 오고 낮은 기온이 지속이 되고 있네요 

모두 감기 조심하세요 ~ 

 

이번에 다뤄볼 내용은 업무용 전화번호 에 관련한 내용이에요 

 

사업, 회사일 , 장사 등등 일을 하다보면 

나의 전화번호가 

콜센터전화 인것 마냥 막 뿌려 지게 되는데요.

 

아무리 내일 이지만 

일할때만 쓰는 번호가 생각이 나곤 하죠

 

저는 개인적으로 그런 생각들이 많더라구요 

그래서 전 전화번호를 두개 사용 하고 있어요

그게 제일 아쌀 하긴 한데 .

 

 

그런데 비용이 들어가니 그게 문제죠 

 

솔직히 필요한건 

그냥 번호만 하나 생성해서 거래처 등에 알려주면 

좋겠다 이정도니까요. 

 

그렇게 찾다 보니 

네이버 에서 이런 서비스를 제공 하더라구요 

그것도 무료로 말이죠

 

 

이런류의 비슷한 서비스는 여럿 있는데요

일단 네이버에서 한다고 하니 먼가 신뢰가 가게 되네요

 

 

그럼 어디서 하면 되는지 이제 알아 볼게요 

 

 

네이버는 홈페이지 제작 서비스인 [모두 modoo] 가 있어요 

들어 보신 분들도 많으시겠죠.

 

우린 홈페이지는 만들 필요는 없고 

그곳에서 제공 하는 업무용 전화번호만 부여받아서 사용하면 되요. 

 

 

모두의 홈페이지 첫화면이에요 

하단에 [나도시작하기] 를 클릭 해주세요 ~

 

 

 

이렇게 나만의 홈페이지를 만들어보세요 라는 멘트가 보이는 

화면이 또 보이죠 

 

그건 신경쓰지마시고 

다시 오른쪽 아래에 모두 시작하기 를 눌러주세요.

이것저것 동의 진행 해주시면 되구요. 

 

제가 설명 하면서 찍는거라 새로만든 아이디에요 

이렇게 새로 만든 분들은 실명인증 절차가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기존에 모두다 인증이 완료 된 분들은 넘어 가시면 되세요 ~ 

팝업이 뜨고 확인 버튼을 클릭 해줍니다. 

1~4번까지 뭐 이것저것 입력하라고 하는데요 

이건 홈페이지 자체를 만드는데 필요한 정보 이니 

우리는 무시해주고 

 

바로 오른쪽 위에 엑스 표기로 창을 닫아 줍니다. 

 

아래 보면 전화 뭐 이런 곳이 보이죠

 

 

 

스크롤을 올려보면 비즈넘버라고 보이네요 

거의 다 된거같죠 ? ㅎ

 

 

 

 

 

맨윗부분의 전화 : 전화번호 입력 이부분에 

본인의 휴대폰 번호를 입력해 준 이후에 사용하기 버튼을 클릭 해주세요

 

 

그다음 세종텔레콤등 이런 것들이 보이고 

동의 하는것이 나오는데 

 

선택 동의는 없어요 

그러니 전체 약관 동의하기로 한번에 동의 해주면 되겠네요 . 

 

 


내 전화 번호로 연결 된 비즈넘버 쪽에 인터넷 전화번호 같은  번호가 하나 생성 되네요.


------
기존의 저의 폰 번호가  010 3333 5555 라면 

0507 7777 5555 요런 형식의 전화번호가 생기게 되는 방식이에요 

 

기존 폰번호랑 거의 비스무리하게 만들어 주는 듯 하네요 

요번에 생성된 전화번호의 뒤 4자리 숫자가 

저의 휴대폰 끝 4자리랑 동일 하게 생성이 되었어요 ~ 

 


쉽게 말해 


0507 7777 5555(비즈넘버) 로 발신하거나 

 010 3333 5555(휴대폰번호) 로 발신하거나 

 

모두 동일 하게 저의 휴대폰 전화기로 연락이 오는 것이죠  
그리고 착신 전화 한것 처럼 

 

"모두가 연결 해드립니다"
이런식으로 멘트가 송출이 되고 난 뒤에 

전화 연결 되는 방식이라

 

집중 하고 받지 않더라도 어느 번호로 걸려오는 전화인지 

알아 차릴 수 있을 듯 해요.

 

 

네이버 모두 홈페이지에서 안내 하는 

비즈넘버에 관련된 정보 들이에요 

어떤 기능이 있는지 

특장점은 무었인지 안내 해주니 살펴 보시면 좋을듯 하네요.

 

 

다만 단점이 하나 있는데 

 

비즈넘버 번호로 전화를 걸수는 없어요 ~ 

걸때는 내 전화번호로만 걸수 있으니 이점 참고 해주세요

 

 

"나의 휴대폰 번호가 불특정 다수에게 노출이 안된다" 

요 지점에 집중 하신다면 

충분히 만족하고 사용 할 수 있을거같아요.

 

 

 

 

 

 

 

 

 

 

 

 

 

 

반응형
본 글의 저작권은 alluze.tistory.com에 있습니다. alluze.tistory.com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본 글의 전부 또는 일부를 무단으로 전재, 게시, 배포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