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비메이커 사용방법 안내 moviemaker 윈도우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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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글에앞서

    예전 영상을 처음 편집 할때

    아무것도 모르던 때에 윈도우에 있었는지도 몰랐던  그프로그램 

    무비메이커.  

    하지만 사용 해보고 너무 신기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 무비메이커에 관해 글을 적어봅니다.

     

    설치절차 안내

    파일다운로드하기

     

     

    파일다운로드

     

    MovieMaker.zip

     

    drive.google.com

    현재 윈도우10 에 무비메이커는 사라졌습니다.

    그래서 추가로 설치를 해야하는데 , 불확실한 파일 다운 받지 마시고

    위 안전한 파일 다운 해서 사용 하시길 바랍니다. 

     

    제 클라우드에 올려둔 파일이니 그대로 다운 하시고 압축 풀고 아래 절차로 진행 하면됩니다.

     

    디바이스변경허용을 눌러줍니다.

     

    프로그램선택이지만 보통 권장으로 진행하는 것이 초보자에게는 좋습니다.

    닷 넷프레임워크 설치 진행

     

    닷넷 프레임워크 설치도 진행합니다.

    보통 넷 프레임워크 라고 하지만 앞에 점도 이름이라 닷넷 프레임 워크라고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닷넷 프레임 워크로 만들어진 프로그램은 저것이 설치가 되어야 하는 것이라고 간단하게 이해하면 될듯 합니다.

     

    ( ① ) 언어 선택을 해주어야합니다.

    ( ② ) 한국어 지정을 해주겠습니다.

    ( ③ )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 합니다.

     

    디바이스 변경 허용이 나오며 예를 눌러 진행합니다.

     

    닷넷프레임워크 설치를 한번더  체크하는 부분입니다. 

     

    설치가 진행되어 파일이 다운로드 됩니다.

     

    모두 설치가 되었습니다. 닫기 버튼 클릭해줍니다.

     

    마지막으로 윈도우 필수 패키디 2012 설치 중이라고 뜹니다.

    여기까지 하면 닷넷프레임워크 설치가 완료 됩니다.

     

     

    무비메이커 설치 절차

    필수패키지 설치

    위  필수 패키지 설치완료 후 리셋을 해주어야 합니다.

    되도록 다시시작을 요청하는 프로그램은 다시시작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오류를 줄일 수 있습니다.

     

    ( ① ) 메뉴 진입 후

    ( ② ) 설치 된 무비메이커 프로그램 확인 가능합니다.

    실행 시 서비스 계약관련 내용의 동의를 해줍니다.

     

     

    프로그램이 실행된 모습입니다.

     

    좌측이 편집하면서 확인 할 현재 영상이 나오며

    우측이 영상의 세부 정보 등을 확인 할 수 있는 공간 입니다.

    자주 사용하는 부분 안내

    소스 준비하기

     

    1) 음악소스 : 구글(google) 뮤직 라이브러리

    https://studio.youtube.com/channel/UCw_z5v1yFIjD7EwnsCNSlZg/music

     

    YouTube

    하나의 계정으로 모든 Google 서비스를 YouTube로 이동하려면 로그인하세요.

    accounts.google.com

    2) 영상소스 : 픽사베이(pixabay) 닷컴

    https://pixabay.com/ko/

     

     

    위 소스 들은 무료 사용이 가능 한 것들을 구할 수 있는 곳으로 자주 이용 하는 곳입니다.

    다른 곳도 많으니 영상 과 음악을 유튜브 등  상업적으로 개시 하려면 

    라이센스등을 확인 하여 사용 해야합니다.

     

    저 두곳에 보면 사용권한등이 명시 되어있으니 그에 맞게 사용을 해주면 되겠습니다. 

     

    오늘 저는 이 글을 적기 위해 저 영상과 음악으로 하지만 

    본인이 편집할 영상과 음악 오디오 파일이 있다면 그것을 사용 해도  무방합니다.

     

    이곳에 영상소스를 마우스로 끌어다 옮겨줍니다.

    컷편집(영상자르기 붙이기)

     

    ( ① )을 조절 해주면 좀더 세밀 하게 작업 가능합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 영상으로 올려봅니다. 

    저렇게 좌측에서  재생 시간을 지정하면 우측에서 동일하게 위치를 찾아갑니다.

     

    편집 메뉴에서  분할 자르기 도구를 사용하여 편집 이 가능합니다.

     

    영상을 자르면 자른 위치가 저렇게  표기가 됩니다.

     

     

    자른 곳의 영상소스를 자르고 붙여넣기 또는 제거가 가능합니다.

     

    영상편집에서 아마  컷편집(자르기 붙이기) 만 해도 절반은 된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많이 사용하는 기능이니 익숙해지면 좋습니다. 

     

    자막 넣어 보기

     

    ( ① ) 홈메뉴에서 ( ② ) 자막 부분에 자막 글자등을 삽입 할 수 있습니다.

     

    ( ① ) 타이핑 할 수 있는 위치입니다. 화면 전체 어디든 입력이 가능합니다.

    ( ② ) 서식 과 자막 모션 등 수정이 가능합니다.

    ( ③ ) 작업공간 비율 조절도 되니 필요하다면 움직여서 편한 비율을 찾도록 합니다.

     

    ( ① ) 이곳에 자막을 수정 하여 입력해 줍니다.

    ( ② ) 자막이 보여지는 길이를 보여 줌으로 어느 구간에서 자막이 노출되는지 알수 있습니다.

     

    자막이 보여질 길이 조절( ① )과 자막의 이동( ② ) 도 가능합니다.

    전체적으로 영상편집시 편집이 이루어질 부분들을 기록 하거나 체크 하는 것이 작업하기에 좋습니다.

     

    오디오 음악 추가하기

     

    위에 준비한 음악을 추가 해보겠습니다.

    홈 메뉴에서 음악소스추가 탭으로 진입 후 

    음악 추가 가능합니다.

     

    음악이 추가되면 이렇게 녹색 바로 표기가 됩니다.

    자세하게 보면 음의 볼륨에 따라 파형이 그려집니다.

     

     

    음악소스도 영상소스처럼 잘라서 이동 삭제 가능하니 알맞게 조절해줍니다.

    화면전환 (트랜지션 효과)

     

    이렇게 영상소스의 시작과 끝 부분에 이러한 효과

    트랜지션

    편집된 구간도 시작 과 끝에서 위 효과를 적용 할 수 있습니다.

    영상소스저장 (랜더링)

     

    이렇게 바로 스트리밍 사이트 유튜브 비메오 등으로 업로드 설정을 하거나 

    SNS 사이트 공유도 가능 합니다.

     

    파일로 저장도 가능하여 보관할 수 도 있습니다. 

    용량등 퀄리티는 조절이 가능 하니 본인의 사용용도에 맞게 조절하여 보관하면 좋습니다.

     

    렌더링이라고 통상적으로 부르게 됩니다. 

     

     

    마무리하면서

     

    자주 사용 하진않지만 처음 영상을 편집하던 그때가 생각이 납니다. 

    딱 사용할 기능 ( 거의 윈도우에 기본 적으로 탑재 되있거나 있던 프로그램들은 모두) 들만 가지고 있어 

    사용함에 불편함은 없습니다. 

     

    간단하게영상 편집 하고 자막넣고 이렇게 하는 것이 주된 것이라면 

    무비메이커 도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초보자에게 권장 합니다.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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