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배터리 부족 할 때 저전력 모드 자동 전환 하기

반응형

아이폰에는 저전력 모드라는 기능이 있는 데요. 이 기능은 아이폰의 배터리가 부족 한 경우 사용에 필수 적이지 않은 기능 들은 제외 하고 필수적인 부분들만 사용 하도록 해서 현재 배터리의 남은 용량을 조금 더 오래 유지 되도록 해 주는 기능 이라고 보면 됩니다.

그런데 이 부분의 문제는 저전력 모드로 의 전환을 자신이 직접 손으로 변경 해 야 한다는 것 입니다. 업무 등을 하는 등 바쁘게 지내 다 보면 스마트폰의 배터리가 나 도 모르게 소진 되어 얼마 남지 않은 경우 가 있게 됩니다. 만약에 미리 저전력 모드로 전환 을 할 수 있다면 조금은 더 오래 버텨줄 수 있을 텐데 말이죠. 그런데 알수가 없으니 타이밍을 놓쳐 꺼지는 상황까지 발생 하게 됩니다.

하지만 아이폰에서 개인적으로 애정 하는 단축어 기능을 사용 하면 아이폰의 배터리가 특정 퍼센트 이하보다 낮아지면 자동 적 으로 저전력 모드로 전환 이 되어 지 도록 하는 것이 가능 합니다.

그래서 오늘 포스트에서는 아이폰 의 단축어 기능을 이용 해 배터리 부족 할 때 저전력 모드 로 자동 전환하는 방법 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트의 내용은 충분한 테스트 와 검증을 한 후 진행 했지만 이 것이 이 내용에 대한 보증을 하는 것이 아닙니다. 단순하게 참고용으로 활용 바랍니다.

※ 사용된 프로그램 및 환경 : 아이폰 11 Pro

Contents

    저전력 모드

    먼저 저전력 모드로 전환 하는 기본 적인 방법을 알아 보도 록 하겠 습니다.

    아이폰 저전력 모드 설정

    1. 1 먼저 아이폰 의 홈 화면에서 설정 앱  을 열고 배터리 ( 1 ) 로 이동 해줍니다.
    2. 2 그 다음 저전력 모드 ( 2 ) 스위치를 활성화 합니다.
    3. 3 저전력 모드와 관련 된 내용이 보여지게 됩니다. 확인 을 한 후 계속 단추를 눌러 닫아 줍니다. 저전력 모드로 변경 시 적용 되는 사항 들은
      • 이메일 가져오기가 비 활성화 됨
      • 백그라운드 앱의 새로 고침 비활성화 됨
      • 자동 다운로드가 비 활성화 됨
      • 일부 시각적인 효과 가 감소 됨

    저전력 모드 자동 전환 하는 절차

    아이폰의 단축어 앱은 아이폰 에서 제공 하는 여러가지 다양한 기능 들을 특정한 조건에 따라서 수행 하도록 해주는 아주 유용한 도구 입니다.

    단축어 기능을 사용 한 다면 아이폰의 배터리가 특정 퍼센트 이하보다 낮아진다조건에 따라 저전력 모드로 전환 되도록 하는 동작을 단축어로 등록 해주기만 하면 직접 전환 하지 않아도 아이폰 이 자동으로 전환을 해줍니다.

    ‘조건’ 설정 하기

    단축어 앱  을 실행 하고 난 후 저전력 모드로 전환 할 조건 ( 배터리 퍼센트 ) 을 선택 해 보겠습니다.

    단축어 새로운 자동화 생성

    1. 1 먼저 아이폰을 열고 홈 화면에서 단축어 앱  을 실행 후 상단의 + ( 1 ) 단추를 터치 합니다.
    2. 2 그 다음 개인용 자동화 생성 ( 2 ) 단추를 탭 해줍니다.
    3. 3 새로운 자동화 페이지로 연결이 되면 배터리 잔량 항목으로 이동 을 진행 합니다.
    4. 4 조건 항목에 배터리 잔량 이라고 표기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아래의 선택지가 있는데 50% 미만으로 내려갈 때 ( 4 ) 라는 옵션을 선택 하고 나서 다음 을 눌러 줍니다.
      • 50%일 때
      • 50%보다 더 올라갈 때
      • 50% 미만으로 내려갈 때

    참고: 만약 위 옵션중에서 선택 하는 것이 아니고 직접 설정 하고 싶다면 가운데 위치한 게이지 바를 사용 하면 됩니다.

    ‘동작’ 설정 하기

    조건을 정 한 다음 해당 조건에 따라 진행 할 동작 ( 저전력 모드 ) 을 골라 주시면 되겠습니다.

    단축어 동작 추가

    1. 1 동작 페이지로 이동 후 동작 추가 ( 1 ) 단추를 터치 합니다.
    2. 2 그 다음 이곳에서 자신이 자주 사용하는 동작을 아이폰이 알아서 제안 하거나 카테고리 또는 앱에서 골라서 등록을 할 수가 있 습니다.
    3. 3 여기서는 빠르게 값을 찾기 위해 "저전력" ( 2 ) 이라고 검색 해 보겠습니다. 결과가 조회 되면 저전력 모드 설정 을 터치 합니다.

     

    단축어 새로운 자동화 등록 완료

    1. 4 동작 에 저전력 모드가 등록이 되었습니다. 이제 추가 적인 옵션을 설정 하기 위해 다음 ( 1 ) 을 터리 합니다.
    2. 5 자동화 작업을 등록 하기 전에 실행 전에 묻기 옵션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을 켜거나 슬 수 있습니다. 설명에서는 끈 상태로 지정 후 진행 합니다.
      • 실행 전에 묻기를 활성화 하게 되면 절전 모드로 전환 되기 전에 아래와 같이 전환 여부를 묻게 되는데 귀찮은 경우 이를 비활성화 합니다.
    단축어 실행 전 알림

     

    1. 6 마지막으로 완료 ( 2 ) 를 눌러 주면 자동화 등록절차가 마무리 됩니다. 이제 부터는 아이폰의 배터리가 50% 아래로 내려 가게 된 다면 자동 으로 저전력 모드 로 전환이 될 것 입니다.

    마무리

    이렇게 오늘 포스트 에서는 아이폰 의 꿀기능인 단축어 기능을 활용 해 아이폰의 배터리가 부족 한 경우 자동 으로 알아서 저전력 모드 전환이 되도록 설정 하는 과정 에 대해 정리를 해 보았 습니다.

    만약 자주 충전을 하지 못하는 상황이라면 처음 부터 저전력 모드로 두고 사용하면 좋습니다. 하지만 위에서 잠시 안내 했듯 여러가지 제한사항 들이 있기 에 이런 점들이 불편 한 경우 설명 대로 배터리가 부족할때만 자동으로 전환 되도록 해두고 사용 하면 좋을 듯 합니다.

    감사 합니다. 오늘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참고

     
    반응형
    본 글의 저작권은 alluze.tistory.com에 있습니다. alluze.tistory.com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본 글의 전부 또는 일부를 무단으로 전재, 게시, 배포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