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rome 크롬 게스트 모드 사용법 과 항상 게스트 모드로 수행을 하는 방법

반응형

누군가가 내가 사용하는 컴퓨터를 이용 하게 되는 상황이 가끔 있 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크롬 브라우저 실행 후 검색 입력 란에 검색을 하게 되면 기존 웹사이트 접속 하고 검색 했던 모든 기록들이 화면에 순간적으로 노출이 되어 보여집니다.

 

이런 정보가 표시 되어 보여지지 않도록 설정할 필요가 있 습니다.

일반 적으로 '시크릿 모드' 라는 것이 좀더 익숙 해 사용을 하게 되는데 위 내용은 전혀 도움이 안됩니다.

시크릿 모드라고 해도 계정에 로그인 해서 접속이 된 상태 이기 때문에 브라우저 사용자 경험을 위해 이미 저장 이 되어 진 접속 기록 등은 화면에 변동 없는 상태 그대로 표시가 되어집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내 컴퓨터의 브라우저를 누군 가가 사용을 진행 해야 하고 추가적으로 사용기록의 노출이 안되도록 막고 싶은 상황이라면 Chrome(크롬) 브라우저 의 게스트 모드라는 것을 사용을 하게되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늘은 크롬 브라우저에서 게스트 모드를 사용 하는 기본적인 방법을 정리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Contents

 

     

    1. Chrome 크롬 게스트 모드

    크롬 게스트 모드는 시크릿 모드와 비슷하게 선택 적으로 전환 하고 싶은 상황에서만 전환을 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매번 게스트 모드로 실행 하고 싶은 상황에서는 게스트 모드 전용 바로가기 모드를 만들어 간단하게 사용 할 수도 있 습니다.

    기본적인 사용 방법과 바로가기를 등록 해서 사용 방법 을 모두 순서대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사용된 프로그램 및 환경 : 윈도우11, 크롬.

     

    1.1. Chrome 크롬 게스트 모드 사용 방법

    기본적으로 게스트 모드는 프로필 설정에서 손쉽게 전환 해서 사용을 할 수 있 습니다.

    크롬 브라우저 게스트 모드 위치

    1. 1 먼저 크롬 브라우저를 열고 우측 위에 자리 잡고 있는 프로필 아이콘 ( 1 ) 을 클릭 해줍니다.
    2. 2 그 다음 추가로 실행 되는 창에서 하단에 위치한 [게스트] ( 2 ) 항목을 클릭 해줍니다.

     

    크롬 브라우저 게스트 모드 접속 완료

    1. 3 게스트 메뉴를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이게스트 창이 새로 생성을 완료 했습니다.

     

    ▌참고: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컴퓨터에 관리 대상 사용자가 있고 이 관리 대상이 아닌 등록 되어진 모든 프로필이 잠겨져 있는 상황의 경우 게스트 모드를 사용을 할 수가 없을 거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1.1.1. 게스트 모드 특징

    게스트 모드브라우저를 사용하는 경우 기본적으로 로그인 하지 않는 그런 상태로 생각을 한다면 이해를 쉽게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크롬 에서 안내하는 게스트 모드와 일반 브라우징과의 다른 점은 아래의 내용 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 게스트 모드에서는 다른 Chrome 프로필의 정보를 확인하거나 변경을 할수 없을 거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 게스트 모드에서 보는 페이지는 방문 기록에서 보여지지 않게 되는 것입니다.
      • 검색 창에서 검색 어 입력 하게 될시 이전에 자신이 검색을 진행 한 기록 등도 모두 다 비활성화 처리가 될것입니다.
    • 게스트 모드 탐색 창을 닫으면 게스트 모드가 종료 처리가 되며 쿠키 등 사용 했던 기록들이 모두 제거 됩니다.
    • 브라우저를 통해 다운로드로 받았던 파일 들은 모두 저장이 유지가 되어집니다.
    • 게스트 모드는 아래의 상황에서 사용을 하시면 좋을 것 입니다.
      • 누군가에게 내 PC 등을 쓰라고 잠시 빌려주거나 반대로 본인이 다른 사용자의 컴퓨터를 빌려서 사용 하는 경우 사용 하면 좀더 안전 합니다.
      • 도서관, 카페 등에서 공용 PC 를 사용 하는 경우 개인 정보를 보호 하기가 조금 더 쉽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참고: 게스트 모드 와 시크릿 모드는 완전한 익명성을 보장 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런 방식들은 사용 기록이 내 컴퓨터에서만 기계적으로 제거 되 는 것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1.2. 항상 Chrome 크롬 게스트 모드로 실행 하기

    누군 가와 자주 PC 를 공유 하여 사용 하는 등 이런 경우 매번 게스트 모드로 전환 해서 줄 수는 없을 거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바탕 화면에 Chrome(크롬) 브라우저 의 아이콘을 게스트 모드 전용을 만들어 둔 경우 에는 매번 그때 마다 변경을 해서 주지 않아도 될것 입니다.

    게스트 모드 전용 크롬 바로가기를 만드는 방법을 설명 드립니다.

    크롬 브라우저 실행 파일 을 찾기 위해 설치 경로 이동

    1. 1 먼저 파일 탐색기 ( 단축키 : Win + E ) 를 실행 해줍니다.
    2. 2 그 다음 파일 탐색기에서 크롬 실행 파일 (File) 을 찾아 주도록 합니다.
      1. 1 아래에 정리해둔 경로 ( 1 ) 로 이동을 진행 합니다.

    내PC > 로컬 디스크(C:) > Program Files > Google > Chrome > Application

      1. 2 [Chrome.exe] ( 2 ) 파일을 확인 가능 합니다.

    크롬 실행 파일 바탕 화면에 바로가기 만들기 진행

    1. 3 [Chrome.exe] 파일의 바로가기를 생성 진행 합니다.
      1. 1 [Chrome.exe] ( 1 ) 파일을 우클릭 해줍니다.
      2. 2 컨텍스트 메뉴창에서 [보내기] 메뉴를 선택 하고 다시 추가로 실행 되는 창에서 중앙에 위치한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만들기] ( 2 ) 를 클릭 해줍니다.

     

    크롬 바로가기 아이콘 속성 메뉴 이동

    1. 4 Chrome.exe 파일 ( 1 ) 을 우클릭 해줍니다.
    2. 5 컨텍스트 메뉴창에서 하단에 위치한 [속성] ( 2 ) 메뉴를 클릭 해줍니다.

     

    크롬 바로가기 속성 의 대상 위치 변경

    1. 6 바로가기 속성 창에서 대상(T) 항목 끝에 한칸을 비워 두고 그 다음 -Guest 를 추가를 진행 합니다.

     

    "C:\Program Files\Google\Chrome\Application\chrome.exe" -guest

     

    1. 7 변경이 완료 되면 [적용] 과 [확인] 버튼을 탭 해 설정을 마무리 를 진행 하면 되는 것입니다.

    이제 생성 된 바로가기를 클릭 해서 열어 주게 되면 바로 일반 모드가 아닌 게스트 모드로 실행이 되는 것입니다.

    2. 마치면서

    이렇게 Chrome 크롬 브라우저에서 게스트 모드 사용 법 과 항상 게스트 모드로 실행 절차 와 관련 해 체크 해 보았습니다.

    시크릿 모드 와 게스트 모드는 헷갈릴 수 있 습니다. 두 가지 용도를 정확하게 알고 나도 모르는 중요한 정보들이 누군가 모르는 이에게 노출이 되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 할 것입니다.

     

    시크릿 모드 와 함께 게스트 모드도 같이 사용 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오늘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ᴥ・

    3. 참고가 될만한 내용

    ꔷ  [Tip & Review] - TOR 브라우저 다운로드 설치 하는 순서 과 활용시 주의점    

    ꔷ  [Tip & Review] - 크롬 시크릿 모드 제대로 알고 계신가요 개념 정리와 사용 방법 상세 정리

     

    반응형
    본 글의 저작권은 alluze.tistory.com에 있습니다. alluze.tistory.com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본 글의 전부 또는 일부를 무단으로 전재, 게시, 배포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