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안드로이드 기본 브라우저 기본 앱 전화 문자 등 변경 하는 방법

반응형

삼성에서 제조한 갤럭시 S 노트 등의 스마트 폰 에는 기본적으로 삼성 인터넷 웹 브라우저 앱이 설치가 되어 모든 인터넷 연결은 이 삼성 브라우저를 통해 실행 되도록 기본 설정이 되어있습니다.

그렇기는 하지만 이 기본 웹 브라우저를 다른 인터넷 브라우저로 바꾸고 싶을 수 있 습니다.

 

브라우저 뿐 아닌 기본적으로 연결 되어 실행 되는 기본 앱들을 자신이 좋아하는 기타 다른 앱으로 교체를 해서 이용 하는 것도 가능 합니다.

컴퓨터 등은 잘 변경 해서 사용하지만 스마트폰은 잘 모르는 분들이 많은듯 도 합니다.

 

이런 이유들이 있어 오늘 포스팅에서는 갤럭시 ( 기타 안드로이드 계열 스마트폰은 거의 설정이 유사 ) 에서 기본앱 을 변경 하는 방법을 정리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Contents

 

     

    1. 갤럭시 기본앱

    갤럭시 기본앱은 모두 삼성에서 제공하는 앱들로 이루어져 있 습니다.

    기본앱들도 상당히 좋은데 개인적으로 삼성 브라우저는 PC 에서 사용 할수 없는 등의 제약이 있어 이 점이 조금은 불편 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래서 이를 사용 빈도가 높은 다른 브라우저로 바꿔 볼까 합니다.

    별 다른 내용 등은 없이 갤럭시의 기본 설정 항목으로 이동을 한 후 애플리케이션 설정에서 간단 하게 변경을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 사용된 프로그램 및 환경 : 갤럭시S10.

     

    1.1. 기본앱 변경하기

    애플리케이션 설정 메뉴 에서 기본 앱과 연관된 설정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곳에서 원하는 앱으로 변경 할 수 있 습니다.

    절차는 매우 짧게 적용이 가능 하니 위치 파악 용으로 확인 해주시길 바랍니다.

    갤럭시 기본 설정에서 애플리케이션 설정 으로 진입 하는 순서

    1. 1 먼저 상 단 알림 바를 아래로스와이프를 진행 합니다
    2. 2 그 다음 우측 위에 자리 잡고 있는 설정   아이콘 ( 1 ) 을터치를 해 줍니다.
    3. 3 [애플리케이션] ( 2 ) 항목을 선택 합니다.
    4. 4 애플리케이션 메뉴 우측 위에 자리 잡고 있는 설정    ( 3 ) 아이콘을 탭 해주시면 됩니다

     

    갤럭시 애플리케이션 설정의 기본앱 메뉴에서 브라우저등 기본앱 변경 가능

    1. 5 설정 메뉴를 탭을 한 이후 열리게 되는메뉴 설정 창에서 [기본 앱] ( 1 ) 을터치를 해 줍니다.
    2. 6 기본앱 들 중에서 [브라우저 앱] ( 2 ) 또는 자신이 변경 해서 사용 하고 싶은 기본 앱을 선택 합니다.
    3. 7 기본 브라우저 앱 메뉴에서다른 브라우저를 선택이 가능 합니다.

    2. 마치면서

    이렇게 갤럭시 안드로이드 기본 브라우저 기본 앱 전화 문자 등 변경 하는 세부 방법에 관해 체크 해 보았습니다.

    기본앱도 충분하겠지만 상황에 따라 수정을 하고자 하는 경우 위에 설명 드린 항목 과 관련된 내용을 참고 하셔서 적용을 해서 사용 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오늘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૮ • ᴥ • ა

    3. 참고가 될만한 내용

    ꔷ  [Tip & Review] - 갤럭시 전원 버튼 눌러서 전화통화 종료 하는 방법 간단팁   

    ꔷ  [Tip & Review] - 스마트 폰을 Windows 윈도우 에서 보조 모니터로 이용 하는 방법 SPACEDESK

    반응형
    본 글의 저작권은 alluze.tistory.com에 있습니다. alluze.tistory.com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본 글의 전부 또는 일부를 무단으로 전재, 게시, 배포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