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1 'Windows Hello 로그인' ,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 옵션 비활성화 해결하기

반응형

Windows 설정 창 의 '보안을 강화하려면 이 장치의 Microsoft 계정에 Windows Hello 로그인만 허용함' 옵션이 비활성화 되어 흐릿하게 보이 거나 사용자 계정 패널에서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해야 이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음 옵션이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 습니다.

이 부분은 Windows 에서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비활성화 해 둔 것인데요.

일반적으로 위 설정이 비활성화 되어 있다고 하더라고 사용하는 데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다만 Windows 부팅 시 자동 로그인을 적용해서 사용 하고자 하는 경우 위 설정들을 수정해야합니다.

수정하기 위해서는 레지스트리 편집기 에서 DevicePasswordLessBuildVersion 의 값을 변경해 비활성화 상태의 옵션들을 활성화하면 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트 내용에서는 윈도우 11 에서 레지스트리 수정으로 PIN 과 자동 로그인 사용을 위한 옵션을 활성화 하는 방법 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 습니다.

이 글은 아래 표기 된 환경에서 진행 되었으며, 버전 차이 와 같은 사용 환경에 따라 다른 결과가 나타날수 있 습니다. 이에 본문의 내용은 단순 참고 용도로만 활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 Create: 22년 2월)


※ 사용된 프로그램 및 환경 : 윈도우 11 (빌드: 22000.434)

Contents

    레지스트리 편집기 실행하기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통해 레지스트리 값을 수정해야 하기 때문에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우선적으로 실행 해주셔주셔야 합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하는 방법은 다양하게 존재하지만 오늘은 실행 도구를 사용 하게 됩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 실행
    레지스트리 편집기 실행

    • 1 먼저 실행 (단축키 : Win + R ) 도구를 활성화 해주면 됩니다. 처음 사용 하는 경우 실행 창 사용 방법을 확인 하세요.
    • 2 그 다음 열기(O): 상자에 regedit 이라고 입력을 하고 난 후 확인 단추를 클릭 하거나 Enter 키를 눌러 줍니다.

     

    사용자 계정 컨트롤
    사용자 계정 컨트롤

    • 2 그 다음 Windows 계정의 권한에 따라 '이 앱이 디바이스를 변경할 수 있도록 허용하시겠어요?' 라고 표기 된 사용자 계정 컨트롤 을 확인할 수가 있 습니다. 권한을 허용해야 다음 단계로 진행할 수가 있습니다. 그런 이유 때문에 내용을 이해한 경우 단추를 클릭 해 주도록 하겠 습니다. 필요한 경우 사용자 계정 컨트롤을 비활성화 할 수도 있 습니다.

    레지스트리 값 옵션 변경하기

    레지스트리 편집기 이동 하고 난 후 DevicePasswordLessBuildVersion 을 수정해 주셔주셔야 합니다.

    Device 키 폴더 이동
    Device 키 폴더 이동

    • 1 먼저 Device ( 1 ) 로 이동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 상 단 주소창 A 에 경로를 그대로 붙여넣기 ( Ctrl + V ) 하고 나면 빠르게 이동할 수 가 있 습니다.
    컴퓨터\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 NT\CurrentVersion\PasswordLess\Device
    • 2 그 다음 이동 하고 난 후 DevicePasswordLessBuildVersion ( 2 ) 값을 수정 하기 위해 마우스로 두 번 클릭 하거나 컨텍스트 메뉴[각주:1]수정(M) 항목 을 통 해 값 편집 팝업을 열어 줍니다. DevicePasswordLessBuildVersion 를 찾을 수 없는 경우 다음 단계의 값 생성하는 방법을 참고하세요.

     

    DevicePasswordLessBuildVersion 값데이터 변경
    DevicePasswordLessBuildVersion 값데이터 변경

    • 3 편집 팝업에서 값 데이터(V)0 으로 지정 하고 난 후 확인 단추를 눌러 적용 해주시면 됩니다.
    • 4 설정을 하고 난 후 변경 된 레지스트리를 반영 하기 위해 컴퓨터를 재시작 하게 됩니다. 컴퓨터 재시작을 할 수 없는 경우 파일 탐색기 프로세스를 다시 시작 해 줍니다.

    참고: 사용자 계정(netplwiz)의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해야 이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음' 옵션이 보이지 않는 경우라면 시스템 재부팅을 하지 않고도 바로 활성화 되는 것을 확인 했 습니다.

    새로운 값 생성하는 방법(필요한 경우)

    만약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DevicePasswordLessBuildVersion 값이 보이지 않는 경우 새로 만들어야 합니다.

    문자열 값 새로 만들기
    문자열 값 새로 만들기

    • 1 먼저 Device 키 폴더의 빈 공간을 우클릭 해 항목 을 펼쳐 줍니다.
    • 2 그 다음 메뉴에서 새로 만들기(N)DWORD(32비트)값(D) 순서로 새로운 값을 생성 해 주도록 하겠 습니다.

     

    새 값 이름 DevicePasswordLessBuildVersion 으로 변경
    새 값 이름 DevicePasswordLessBuildVersion 으로 변경

    • 3 새로 생성된 새 값 # 1 의 이름을 DevicePasswordLessBuildVersion 으로 수정 한 뒤에 시스템을 재부팅 후 이전 단계에서 변경 과정을 계속 해서 진행 하면 되겠습니다.

    마무리

    이렇게 오늘 블로그 글에서는 윈도우 11 에서 레지스트리 수정으로 PIN 과 자동 로그인 사용을 위한 옵션을 활성화 하는 방법 에 대해 알아 보았는데요.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옵션을 만들어두고 설정을 못하게 잠궈 주는 것은 어떤 의미인지 알기가 어렵 습니다.

    하지만 간단하게 다시 활성화 할수 가 있습니다. 그러니 자동으로 로그인을 하려는데 관련 설정들이 비활성화 되어진 경우 위 내용을 참고해 활성화 후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오늘 여기까지 하겠 습니다.

    참고

     
    1. 우클릭 하고 나면 열리는 메뉴 [본문으로]
    반응형
    본 글의 저작권은 alluze.tistory.com에 있습니다. alluze.tistory.com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본 글의 전부 또는 일부를 무단으로 전재, 게시, 배포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