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워드 하이퍼링크의 밑줄 제거 와 서식 글꼴 크기 색상 변경 하는 방법

반응형

MS 워드 ( Word )를 사용 할 때 링크를 본문에 삽입 을 하곤 합니다.

링크를 적용 하게 되면 링크가 있는 텍스트 와 아닌텍스트 를 구분 하기 위해서 밑줄 (UnderLine) 이 추가 됩니다.

그렇기는 하지만 문서상에서 이 링크의 밑줄이 문서 스타일의 일관 된 스타일을 방해하는 요소가 되어 이 밑줄 제거를 하고 자 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 습니다.

이런 상황들로 인해서 오늘 글에서는 워드 사용 시 링크의 밑줄을 제거 하는 방법을 정리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Contents

 

     

    1. MS 워드 하이퍼링크

    하이퍼링크는 단어나 기호, 그림 등을 문서 내의 다른 요소나 다른 문서로 연결해 놓은 것을 칭합니다.

    이렇게 하이퍼 링크로 연결 하고 연결 된 텍스트를 마우스를 사용해서 클릭을 하면 지정된 위치로 이동하게 되어 상당히 편리하게 글의 구조를 연결 할 수 있 습니다.

     

    통상적으로 우리가 말하는 링크는 이 하이퍼 링크를 줄여서 말하 는 것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오늘은 마이크로 소프트의 Word에서 하이퍼 링크를 적용 진행 하고 나서 자동적으로 추가되는 밑줄을 보이지 않도록 설정 하는 방법을 체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사용된 프로그램 및 환경 : 윈도우11, 오피스365 버전 워드 2019 .

     

    1.1. 하이퍼링크 삽입 하기

    밑줄 제거를 설명 하기전에 간단하게 하이퍼 링크를 적용 순서 부터 확인 을 한 다음 진행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1 워드 링크 메뉴 위치

    1. 1 먼저 하이퍼링크를 적용할 텍스트를 선택 합니다.
    2. 2 그 다음 텍스트를 마우스 ( 1 )를 이용해서 우클릭 해줍니다.
    3. 3 컨텍스트 메뉴창에서 하단에 위치한 [링크(I)] ( 2 ) 메뉴를 클릭 해줍니다.

     

    ▌참고: 상 단 리본 메뉴에서 삽입 > 링크  순서로 동일 하게 하이퍼 링크를 적용 할수 있습니다.

     

     

    윈도우11 워드 하이퍼링크 연결 주소 입력

    1. 4 하이퍼 링크 라고 된 타이틀의 창에서 원하는 형식의 연결 대상을 선택이 가능 합니다.
      • 기존 파일/웹 페이지: 해당 기기에서 이용 중인파일 또는 웹상의 페이지를 링크로 연결을 하는 경우에 사용을 합니다.
      • 현재 문서:현재 이용 중인문서내에서 링크를 연결을 하는 경우에 사용을 합니다. 책갈피로 위치를 지정 한 다음 해당 위치로 링크 연결을 하는 방식이 되겠습니다.
      • 새 문서 만들기: 새로운 문서를 만들고 그 문서를 링크로 연결을 하는 경우에 사용을 합니다.
      • 전자 메일 주소: 이메일 형식을 링크로 연결을 하는 경우에 사용을 합니다.
    2. 5 웹페이지 링크를 예로 들기 위해 기본 값인 기존 파일/웹 페이지에서 [주소(E)] 입력 하는 란에 원하는 URL 을 입력 해줍니다.
    3. 6 하단에 위치한 [확인] 버튼을 클릭 해줍니다.

     

    윈도우11 하이퍼 링크 생성 완료

    1. 7 선택한 텍스트에 하이퍼 링크가 적용된 것을 확인 가능 합니다.
      • 하이퍼 링크가 적용 되면 텍스트 색상이 파랑색으로 변경 되며 텍스트 하단 에 밑줄이 추가 된 것을 확인 가능 합니다.

    1.2. 하이퍼링크 밑줄 제거 하기

    하이퍼 링크의 밑줄은 특정한 텍스트만 지정 해서 제거 하거나 전체 문서의 밑줄을 일괄적으로 제거할수 가 있 습니다.

    각각 적용 하는 법을 정리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1.2.1. 특정 하이퍼 링크 밑줄 제거

    하이퍼 링크도 일반적인 텍스트 와 마찬가지로 서식 수정이 가능합니다.

    기본 서식 메뉴 이용을 해서 간편하게 변경 이 가능 합니다.

    윈도우11 워드 하이퍼 링크 밑줄 제거 하는 방법

    1. 1 먼저 하이퍼링크 밑줄을 제거할 텍스트를 선택 합니다.
    2. 2 그 다음 텍스트 선택시 자동으로 열리는 빠른 실행 도구 또는, 상 단 리본 메뉴의 밑줄    (단축키 : Ctrl + U ) 을 이용 하여 제거 할수가 있습니다.

     

    ▌참고: 밑줄 제거 와 마찬가지로 텍스트에 글꼴, 색상, 크기 등을 일반적인 텍스트 수정 방법 과 동일하게적용 할수 있습니다.

     

    1.2.2. 전체 하이퍼링크 밑줄 제거

    하이퍼 링크의 양이 많아 한가지씩 변경 하지 못하는 경우 스타일 메뉴 에서 일괄적으로 변경을 할 수 있 습니다.

    적용 방법을 설명 드립니다.

    윈도우11 워드 스타일 메뉴의 하이퍼링크 설정 항목

    1. 1 먼저 상단에 위치한 [홈] ( 1 ) 탭을 선택해서 활성화 해줍니다.
    2. 2 그 다음 우측 위에 자리 잡고 있는 스타일    아이콘(단축키 : Alt + Ctrl + Shift + S ) ( 1 ) 을 클릭 해줍니다.
    3. 3 스타일 설정 메뉴 창에서 아래로 스크롤 해서 [하이퍼링크] ( 3 ) 항목을 찾아 주시면 됩니다.

     

    윈도우11 하이퍼 링크 스타일 세부 설정 메뉴

    1. 4 하이퍼링크 우측 확장 버튼    아이콘 ( 1 ) 을 클릭 해줍니다.
    2. 5 추가로 실행 되는 창에서 [수정(M)] ( 2 ) 메뉴를 클릭 해줍니다.

     

    윈도우11 워드 하이퍼 링크 스타일 메뉴에서 밑줄 제외 시 모든 하이퍼링크 밑줄이 제거 됨

    1. 6 [스타일 수정] 이라고 된 타이틀의 창에서 서식 탭의 밑줄    아이콘을 클릭 후 옵션을 비 활성화를 진행 합니다.
    2. 7 그리고 하단에 위치한 [확인] 버튼을 누르게 되면 문서 전체의 하이퍼 링크 밑줄이 제거 되며 , 동일한 방식으로 하이퍼 링크의 서식을 일괄적으로 변경을 하는 것이 가능 합니다.

    2. 마치면서

    이렇게 마이크로 소프트의 Word에서 하이퍼링크의 밑줄을 제거하고 추가적으로 서식을 변경 하는 세부 방법에 관해 체크 해 보았습니다.

    하이퍼 링크가 기본적으로 눈에 보이면 적용 여부를 간단하게 확인 하는 것이 가능 하지만 문서 전체의 스타일과 맞지 않는 경우라면 수정을 하여 문서의 스타일과 동일한 서식으로 변경 후 이용 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오늘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ᴥ・

    3. 참고가 될만한 내용

    ꔷ  [Learn] - 마이크로 소프트 WORD 워드 봉투에 주소를 인쇄 하는 방법   

    ꔷ  [Learn] - 한글 2020 상호 참조 다른 표 셀 참조 하는 방법

     

    반응형
    본 글의 저작권은 alluze.tistory.com에 있습니다. alluze.tistory.com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본 글의 전부 또는 일부를 무단으로 전재, 게시, 배포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