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작업 스케줄러 설정을 백업 후 복구 하는 방법

반응형

Windows 에서 기본적으로 제공 을 하는 기능 들 중 에서도 좋은 도구들이 많습니다. 애정하는 도구들이 많 이 있기는 하지만 그 중에서 작업 스케줄러 는 이용 빈도가 꽤나 높고 일단 아주 만족하며 사용 중입니다. 이 작업 스케줄러 를 이용 을 하게되면 쉽고 빠르게 자동화 된 작업을 만들 수 있네요.

작업 스케줄러 를 사용 하지 않거나 소수의 라이브러리만 등록 해서 이용 하고 있다면 큰 문제가 될 일은 없겠지만 필자와 같이 많은 종류의 설정을 적용 해서 이용 하는 중 이라 면 사용하는 컴퓨를 포맷 하거나 다른 컴퓨터 로 이동 해주 어야 한다면 다시 등록을 하는 것이 난감 할 수 있 습니다.

그런데요 작업 스케줄러 자체적으로 설정을 내보내기 해서 손쉽게 백업을 할 수 가 있 습니다.

이런 내용으로 인해서 오늘 글에서는 Windows 에서 작업 스케줄러 의 설정 값을 내보내기를 통해 백업 하고 백업 한 파일을 다시 복구해서 가져오는 방식에 대해서 체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사용된 프로 그램 및 환경 : Windows 10.( Windows 11 에서도 동일하게 작동 합니다.)

Contents

    1. 작업 스케줄러 설정 내보내기

    백업은 작업 스케줄러의 내보내기 옵션을 통해서 간단하게 백업을 할 수 있 습니다.

    윈도우 작업스케줄러 실행

    1. 1 먼저 윈도우 검색창에서 작업 스케줄러 를 검색 한 다음 결과를 실행 해 주겠습니다.

     

    작업 스케줄러 라이브러리 내보내기

    1. 1 우선 작업 스케줄러 창이 실행 되고 나면 라이브러리 탐색 상자에서 작업 스케줄러 라이브러리 ( 1 ) 항목을 선택 해 줍니다.
    2. 2 그 다음 백업을 원하는 라이브러리를 선택 ( 2 ) 해 줍니다.
    3. 3 라이브러리 작업 항목에서 내보내기 ( 3 ) 를 선택 합니다.

     

    작업스케줄러 라이브러리 파일 저장

    1. 4 다른 이름으로 저장 창이 활성화 되며 이 부분을 원하는 이름으로 지정 한 다음 저장(S) 단추를 탭해 저장 합니다.

    2. 작업 스케줄러 설정 가져오기

    내보 낸 라이브러리를 다시 가져와서 간단하게 정보를 복원이 가능 합니다.

    작업 스케줄러 작업 가져오기

    1. 1 우선 작업 스케줄러 를 실행 한 후 라이브러리에서 작업 스케줄러 라이브러리 ( 1 ) 폴더를 선택 해 줍니다.
    2. 2 그 다음 오른 쪽 라이브러리 작업 항목에서 작업 가져오기 ( 2 ) 옵션을 선택 합니다.

     

    작업스케쥴러 파일 열기

    1. 2 그 다음 열기 패널이 생성 되며 백업(내보내기) 해둔 파일 을 선택 후 열어 주도록 합니다.

     

    저장 된 스케줄러 File 이 새 작업 만들기 창으로 실행 됨

    1. 3 파일 을 열게 되면 새 작업 만들기 패널을 확인 할 수 있으며 이름(M) 등 원하는 설정을 수정 해 줍니다. 만약 저장 값 그대로 적용 하고 싶다면 그냥 확인 단추를 눌러 종료 하면 됩니다.

     

    작업 스케줄러 실행 으로 테스트 가능

    1. 4 가져오기 한 라이브러리가 제대로 작동 하는 지 확인 싶다면 시험 해볼 라이브러리를 마우스 우크릭 해 실행(R) 메뉴로 간단하게 테스트 해볼 수 있 습니다.

    3. 마치면서

    이와 같이 Windows 에서 작업 스케줄러 의 설정 값을 백업 하고 다시 복구 하는 방식에 관해 알아 봤습니다.

    특정 조건에 따라 자동으로 실행 되길 원하는 작업이 많다면 작업 스케줄러를 활용 해보 는 것을 권장 합니다.

    이렇게 잘 활용 하다가 만약 컴퓨터 변경 등 의 이슈가 발생하면 위 형태로 백업 해두고 사용 하시길 바랍 니다.

    감사 합니다. 오늘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4. 참고가 될만한 내용

     

     

     

    반응형
    본 글의 저작권은 alluze.tistory.com에 있습니다. alluze.tistory.com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본 글의 전부 또는 일부를 무단으로 전재, 게시, 배포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