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 소프트 스컬프트 인체공학 버티컬 마우스 AS 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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꽤 예전 부터 Microsoft 사의 sculpt ergonomic mouse 스컬프트 마우스 를 사용 해 오고 있습니다.

글을 많이 쓰는 경우 이런 모양의 인체공학 버티컬 마우스는 큰 도움이 되는 듯[각주:1] 합니다.

그런데 개인적으로 로지텍 마우스도 좋아해서[각주:2] 교체를 해 서 볼까 도 시도 했지만 사이즈가 맞지 않아 이 마이크로 소프트 스컬프트로 결국 오게 되는 것 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몇 개월 전에 새로 제품을 구입 해서 잘 사용하다가 (이번이 4번째 쯤 구매) 좌클릭이 잘 먹지 않는 증상이 있어 테스트를 진행 한 후 마우스 문제로 판단 되어 AS 가 필요 하기에 진행을 해 보았습니다.

이런 상황들로 인해서 오늘 글에서는 마이크로 소프트에서 마우스 AS (또는 다른 제품도 유사) 를 접수 하는 방법을 정리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내: 유사한 주제의 포스팅 입니다. 추가 정보가 궁금하시면 참고해 주시면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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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tents

 

     

    1. 마이크로 소프트 AS

    기기의 시리얼 번호 등을 환 인 진행 하고 콜센터 접수 후 인증 과 상담을 진행 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접수 진행 한 제품을 배송 업체를 통해 발송 하면 되는 것입니다.

    이 일련의 과정을 누군가 (있을 지 모르지만) 필요 할 수도 있어 자세하게 안내를 진행 해보겠습니다.

     

    ※ 사용된 프로그램 및 환경 : sculpt ergonomic mouse 고장으로 AS 접수 .

     

    1.1. AS 접수전 PID 확인하기

    AS 접수전 기기의 시리얼 번호와 동일한 PID 번호를 체크 해주셔야 합니다.

    마우스에서 직접 확인 해서 볼수 있으며 확인 하는 법을 정리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마이크로소프트 스컬프트 마우스 PID 번호 확인 방법

    1. 1 먼저 스컬프트 마우스 하단부에 위치한 배터리 부분을 덮는 커버를 제거 를 합니다.
    2. 2 그 다음 스위치 좌측에 위치한 배터리를 제거 후 내부에 파란 스티커에서 PID 번호(20자리 의 숫자) 확인 가능 합니다.
      • P/N 번호 와 PID 번호 이렇게 두 가지 번호가 있어 정확하게체크가 필요 합니다
    3. 3 AS 접수 중 구매 일자 등도 질문을 하는 상황이 발생 할 수도 있으니 대략적인 구매 일자를 기억 해두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참고: 마우스/키보드 세트 등과 같이 패키지 된 상품은 각각의 PID 번호들이 전부 필요 합니다.

     

    1.2. Microsoft(마이크로소프트) AS 콜센터 접수

    준비가 되면 이제 콜센터에 전화해서 접수 를 해주어야 할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온라인 양식 등에 작성을 해서 접수 하는것을 선호 하는 것을 좋아하는 편입니다. 하지만 마이크로 소프트는 유선으로 접수만 진행 하는 것 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접수 하는 법을 정리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1.2.1. 콜센터 통화 절차

    대표 번호로 전화 연결을 진행 합니다.

    1. 1 먼저 아래 대표 번호로 전화를 걸어 주시면 되겠습니다.

    ▌참고: Microsoft(마이크로소프트) AS 콜센터 대표번호 : 1577 - 9700.

     

    1. 2 그 다음 전화를 걸어 ARS 연결 시 1번 > 2번 > 4번 의 순서로 진입 을 합니다.

    1.2.2. 메일 인증

    전화 통화중 본인 확인 목적 등으로 이메일 인증을 진행 하게 됩니다. 메일 인증 외 다른 수단으로도 진행이 가능 여부는 확인 하지 못했습니다.

    연세가 좀 있는 분들은 어려울 수도 있을 것 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AS 접수 verification code 인증 진행

    1. 1 먼저 상담원과 연결이 되면 이메일로 본인 인증(verification code 확인)을 진행.
    2. 2 그 다음 메일에 온 코드를 상담 기사님께 알려 드려야 합니다.
    3. 3 메일 인증 후 상담원은 하단의 내용을 체크 합니다.
      • PID 번호를 불러주면 구매처 등 기본적인 정보를 알수 있으며 실제 내용과 맞는 지 간단하게 체크를 진행 하게 됩니다.
      • 구매일자 / 구매처에대한 세부적인 체크 진행 합니다.
      • 고장 증상 (이용 중인 PC 또는 기타 상황이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님을 증명 하는 것이 주요 내용이 되겠습니다.)

    1.2.3. 접수 완료 이메일

    접수 진행 중 그리고 끝난후 총 3통의 메일을 받아 볼수 있습니다.

    각각에 대해서 잠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AS 접수 번호 및 AS 진행 에 관한 내용 안내 메일

    1. 1 상담원과 통화가 마무리 될 즘 AS 접수 번호 및 AS 진행 에 관한 내용 안내 메일을 확인 가능 합니다.
    2. 2 그 다음 메일 내용에서 주요한 부분은 ( 상담중에도 안내 하는 내용 ) 아래의 내용 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 수리 가 아닌 신품 교체로 진행.(단, 재판매 방지를 위해 포장 박스가 제거된 상태의 새 제품)
      • 제품 외관상 파손 및 변형된 점이 있거나 특정 부속품이 분실된 상황에서는 서비스 진행이 되지 않습니다
      • 접수 번호는 제품을 발송 진행 시 함께 포함 해야 하니 참고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AS 서비스 주문 생성 메일

    1. 3 모든 접수가 완료 되면 주문 번호 – 서비스 주문이 생성되었습니다 제목 형식의 메일을 받아 볼수 있습니다.
      • AS 가 진행 되는 전체적인 흐름을 이곳에서 확인 가능 합니다.

    1.3. AS 제품 포장 후 발송

    1. 1 먼저 이제 모두 완료 되면 AS 보낼 제품 과 접수번호를 같이 동봉 하여 파손 되지 않게 포장을 진행 합니다.
      • 마우스 본체
      • 수신기
      • 접수 번호 ( 적어서 같이 동봉 )
    2. 2 그 다음 포장한 물품을 택배 기사님 오시면 전달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3. 3 이렇게 하면 모든 접수 절차가 모두 마무리 되겠습니다. 서비스 주문 메일에서 진행 경과를 확인 해주시면 될것 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2. 마치면서

    이렇게 마이크로 소프트 스컬프트 인체공학 마우스 AS 절차에 대해 체크 해 보았습니다.

    현재 접수 만 한 상태로 전체 걸리는 시간은 알수 없겠지만 현 상황이 좋지 않기 때문에 신품 생산이 지연되는등 이슈가 있어 오래 걸릴 수 있을 것 같다고 합니다.

     

    물품 올동안 새로 하나 더 주문 해서 백업으로 사용을 해야 하는 것인지 고민이 되기도 합니다.

    저와 같이 Microsoft 제품에 문제로 AS를 접수해서 진행 해야 하는 경우 위 설명을 참고 하여 서비스 받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오늘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ᴥ・

    3. 참고가 될만한 내용

    ꔷ [Tip & Review] - 카카오톡 고객센터에 문의하기 카카오톡 오류 해결 절차

     

    1. ꔷ 손목이 아프다면 정말 큰 도움이 됩니다. [본문으로]
    2. ꔷ 로지텍 마우스의 부가적인 기능과 감도를 훨씬더 좋아하긴 합니다. [본문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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