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 Word 워드에서 메모 인쇄 할 때 만 안보이게 제외 하는 방법

반응형

대표적인 문서 작성 편집을 위한 워드 Word프로세서 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의 워드 Word 입니다. 이 워드 Word에는 다양한 기능 들이 있습 니다. 그 중 작업 중에 보충 설명이 필요 하다 거나 문서를 다 작성 하고 나서 나중에 체크 해야 하는 내용들을 따로 표시 해 둘수 있는 메모 기능이 있습 니다.

그런데 워드 Word에서는 기본적으로 메모가 인쇄에 같이 출력이 되도록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허나 메모는 말 그대로 메모 입니다. 그래서 굳이 인쇄에 표기가 될 필요가 없을 텐데 불편합니다.

그래도 다행히 워드 Word에서는 인쇄 시에 메모를 숨길 수 있는 옵션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곳에서 설정을 보이지 않게 바꾼 다음에 출력을 하면 됩니다.

그래서 오늘 포스트 내용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의 워드 Word 에서 메모 추가 시 인쇄 결과에 포함 되지 않도록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트의 내용은 충분한 테스트 와 검증을 한 뒤 진행 했지만 이 것이 이 내용에 대한 보증을 하는 것이 아닙니다. 단순하게 참고용으로 활용 바랍니다.

※ 사용된 프로그램 및 환경 : 마이크로소프트 365 워드 Word (버전: 2111)

Contents

    워드 Word 에서 메모 추가 및 인쇄 결과 확인

    워드 Word에서 메모를 추가 하고 나면 인쇄 결과에도 동일하게 표기가 되겠습니다. 그 내용을 잠시 확인을 하고난 후 해결 방법을 정리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메모 추가 하는 방법

    일단 메모를 추가 해보겠습 니다.

    메모 추가 순서

    1. 1 먼저 특정 단어나 문구를 마우스 등을 이용해 범위 지정 하고 난 후 우클릭 하고 나면 퀵 메뉴바가 표시 되겠습니다.
    2. 2 그 다음 새 메모를 이용해서 메모를 간단하게 추가 할 수 있습 니다.

     

    메모 추가 결과

    1. 3 위 스크린샷에서 특정 단어/문구에 메모를 추가 하고 나면 이렇게 메모 내용을 직관적으로 연결 해서 보여 주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인쇄 결과 확인 - 문제점

    메모 추가 후 인쇄 시 메모 포함 됨

    이 스크린샷 처럼 인쇄 시 화면의 절반 가까운 공간을 메모가 차지 하고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인쇄 시 메모 안나오게 하는 방법 알아보기

    위 안내 처럼 인쇄시에 메모가 추가 되어 난감 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변경 내용 표시를 수정 하고 나면 간단하게 메모를 보이지 않게 하거나 다시 보이도록 해 둘 수 있습 니다.

    메모 변경 내용 표시에서 제외 하거나 표기 하기

    '변경 내용 표시' 메뉴에서 메모를 보이지 않게 하고 나면 인쇄시에 같이 출력 되지 않게 되겠습니다. 반대로 추가 하고 나면 원상태로 복구 할 수 있습 니다.

    메모 제외하는 방법

    변경 내용 표시 에서 메모 비활성화

    1. 1 먼저 상단 메뉴에서 검토 ( 1 ) 위치로 전환 해 주겠습니다.
    2. 2 그 다음 추적 메뉴 그룹의 변경 내용 표시 ( 2 ) 단추를 클릭 해항목 을 확장 해 주겠습니다.
    3. 3 메모(C) ( 3 ) 항목의 체크 단추를 비활성화 하고 나면 손쉽게 에디터 화면에서 메모가 사라지게 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에디터에서 메모 숨김

    1. 4 스크린 샷 과 같이 메모가 표시 되지 않는 것을 볼 수 있습 니다. 이는 메모가 삭제 된것이 아니고 단순하게 보여지지만 않게 된것입니다.

     

    인쇄시에 메모 제외 완료

    1. 5 인쇄 결과를 확인해도 동일하게 메모가 삭제 된것을 확인 할 수 있습 니다.

    메모 다시 표기 하기

    변경 내용 표시에 메모 활성화 시 메모 정상 표기

    변경 내용 표시 에서 다시 메모 옵션에 체크를 하게 되면 다시 표기 되도록 할 수 있습 니다.

    '메모 표시' 버튼 비활성화하는 방법

    메모 그룹 메뉴 에서는 등록 한 메모를 편하게 관리 할 수 있습 니다.

    메모 표시 리본 메뉴

    • 메모 그룹 메뉴의 메모 표시 ( 1 ) 단추를 클릭해 비활성화 하게 되면 편집 화면에서 메모가 작은 말풍선 아이콘 ( 2 ) 으로 변경 되면서 사라지게 되겠습니다.
    • 하지만 인쇄시에는 동일 하 게 그대로 포함이 되어 출력 되겠습니다.

    마무리

    이렇게 오늘 포스트 내용에서는 MS Office 의 워드(Word) 에서 메모를 추가 후 인쇄 물에 메모가 포함 되지 않도록 하는 방법 에 대해 알아보았 습니다.

    오늘 설명 드린 내용은 매우 간단하지만 적지 않은 사용자들이 모르는 부분이라 따로 정리 해 보았습 니다. 메모를 사용 하고 나면 글을 정리 하는 데 아주 효율 적인데 인쇄 결과에 포함 되는 것이 불편했을 것 입니다.

    그런 경우 위 포스트 내용을 참고 하셔서 인쇄 시에 만 숨김 처리 한 상태로 인쇄 하고 다시 편집할때는 복구해서 사용 하고 나면 되겠습니다.

    감사 합니다. 오늘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참고

     
    반응형
    본 글의 저작권은 alluze.tistory.com에 있습니다. alluze.tistory.com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본 글의 전부 또는 일부를 무단으로 전재, 게시, 배포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