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오피스 워드 에서 문서를 PDF 로 저장 하는 다양한 방법

반응형

오피스의 워드를 사용하다 다른 곳에 파일을 전달 해야 할때 보안을 강화 하기 위해 PDF 변환작업을 해서 보내고 계실 것입니다.

그외 에도 워드가 설치 되지 않은 이들에게 파일을 전송할때도 PDF 파일을 많이들 사용 하시곤 합니다.

그렇기에 오늘은 워드 파일을 PDF로 변환 하는 방법을 체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Contents

 

     

    1. PDF 변환

    워드에서 PDF로의 변환 하는 방법 은 상당히 많은 방법들이 있 습니다.

    그중에서

     워드(Word)에서 다른 이름 저장을 통해서 변환 하는 방법.

     맥에서 미리보기앱을 통해서 변환 하는 방법.

     기타 변환 프로그램과 온라인 변환 서비스 소개.

    이 처럼 대표적인 항목들을 몇가지 설명 드리겠습니다.

     

    ※ 사용된 프로그램 및 환경 : 윈도우11/맥 OS-X. 오피스 365 버전 워드 2019.

    1.1. 워드 다른 이름 저장

    워드 자체적으로 다른 이름 저장을 통해 확장명을 변경 하는 것 만으로 간단하게 변한을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1.1.1. 다른 이름 저장으로 변환 하는 방법

    워드에서 다른 이름 저장 을 통해서 PDF 형식으로 변환 을 하는 법을 정리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피스 워드 파일 메뉴위치

    1 먼저 워드 편집 화면 좌측 위에 자리 잡고 있는 [파일] 메뉴 를 클릭 해줍니다.

     

    오피스 워드 다른 이름으로 저장 PDF 선택

    2 그 다음 좌측에 위치한 사이드 메뉴 [다른 이름으로 저장] ( 1 ) 메뉴 를 클릭 해줍니다.

    3 [다른 이름으로 저장] 진행 할수 있는 창에서 [파일 형식 (T)] 중 [PDF(*pdf)] ( 2 ) 를 선택 합니다.

    1.1.2. PDF 변환 옵션

    PDF 변환 시 좀더 체크 진행 하면 좋은 옵션 들이 있어 잠시 안내 드리는 것입니다.

    오피스 워드 PDF 저장 옵션 중 페이지 범위 암호 보호 항목 체크

    1 먼저 PDF 저장을 누르게 되면 [옵션(O)] ( 1 ) 버튼 이활성화 되어집니다.

    2 그 다음 [옵션]을 눌러 설정창을 확인 할 수 있고 이 중에서 아래 내용들을 추가적으로 체크 하는 것을 권장 합니다.

    페이지 범위 : 상단에 위치한 페이지 범위 ( 2 ) 에서 특정 범위를 선택 지정 하여 불필요한 페이지 변환 을 방지 하는 것이 필요 합니다.

    암호로 문서 보호 : 설정 메뉴 창에서 하단에 위치한 [암호로 문서 보호(N)] 옵션 ( 3 ) 체크 시 6자리 이상의 비밀번호등을 적용 한 이후 보안 을 강화 할수 있습니다

    1.2. 맥에서 PDF 변환 하는 방법

    에서는 윈도우와 다르게 자체 앱에서도 변환 하는 기능을 지원을 해주고 있습니다.

    해당 절차를 설명 드리겠습니다.

    1.2.1. 미리보기 Preview 사용

    맥에서 미리보기를 통해서 변환이 가능 하며 변환하는 법을 정리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맥 에서 워드파일 미리보기 앱으로 실행

    1 먼저 변환 할 워드 문서 를 선택 ( 1 ) 후 우클릭 해줍니다.

    2 그 다음 컨텍스트 메뉴창에서 [다음으로 열기] 를 클릭 해줍니다.

    3 다시 컨텍스트 메뉴창에서 [미리보기] ( 2 ) 앱 을 선택 합니다.

    미리 보기 항목이 보이지 않아 찾을 수 없는 경우 하단에 위치한 [기타..] 메뉴를 활용 해서 찾아주시면 되겠습니다.

     

    맥 미리보기 파일 메뉴에서 PDF로 내보내기 메뉴 확인 가능

    4 [미리보기] 앱 실행 후 상단에 위치한 [파일] ( 1 ) 탭을 선택해서 활성화 해줍니다.

    5 컨텍스트 메뉴창에서 하단에 위치한 [PDF로 내보내기..] ( 2 ) 메뉴 를 클릭 해줍니다.

    앞서 설명 드린 방법으로 맥에서 추가 프로그램 없이 워드 문서를 변환 할수 있습니다.

    1.3. 추가 적인 프로그램

    위에 설명 드린 방식 말고도 여러가지 다양한 변환 할수 있는 방법들이 있 습니다.

    그중에서 대표적으로 많이들 사용을 하고계시는 툴들을 몇가지 설명 드리겠습니다.

    1.3.1. 프로그램 변환

    프로그램을 설치를 한다음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변환 하는 방법 되겠습니다.

    PDF 변환 이외에 다른 포멧들로의 변환을 자주 하는 경우 설치형을 고려 해 볼수 있을 것 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PDF Expert

    애플 기기 만 지원 가능 한 부분 입니다.

    무료 와 유료 버전 이 모두 존재 하고 있습니다.

    파일의 주석을 삽입 하는 것 과 그외 간단한 편집을 지원 하고 있습니다.

    IceCream PDF Converter

    윈도우 전용 프로그램 이 되겠습니다.

    Word‚ EPUB JPG를 PDF로 변환하는 등 다양한 포맷 형식을 지원을 해주고 있습니다.

    1.3.2. 온라인 변환

    프로그램 설치가 번거롭다면 온라인상에서 변환을 지원 하는 서비스들을 사용 하는 것이 바람 직할 것입니다.

    온라인도 프로그램 과 유사한 방식으로 다양한 포맷 등의 변환 들을지원이 가능 합니다.

    온라인이기 때문에 모든 플랫폼에서 사용 가능 하다는 점이 장점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모두 온라인에 파일을 Drag & DRop 형식으로 등록 후 간단하게 변환 할수 있습니다.

    easepdf

    모두 무료 로 서비스 를 하고 있는 중입니다.

    Word to PDF Converter‚ Excel to PDF Converter‚ PDF 서명‚ PDF 분할‚ PDF 병합‚ PDF 잠금 해제 등 30 개 이상의 도구들이 존재 하고 있습니다.

    smallpdf

    필자가 꽤나 사용을 하던 사이트(Site) 입니다.

    무료 서비스는 일 2회 변환 하는 것이 가능 합니다.

    유료 서비스는 포스팅 작성을 하는 일자 기준 10‚500원 부터 시작이 되어지고 있습니다.

    acrobat

    PDF 파일 포맷을 처음 개발한 Adobe에서 제공 하고 있어 별건 없을 수 있지만 신뢰는 조금 갑니다.

    유료로 제공하는 서비스만 있어 가장 큰 단점이 아닌가 생각을 해봅니다. ( 단‚ 7일 무료 체험 이 가능 합니다. )

    2. 마치면서

    이 처럼 MS 오피스 워드 에서 문서를 PDF 로 저장 하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 체크 해 보았습니다.

    워드 문서만을 변환 하는 경우워드(Word)에서 자체적으로 지원하는 기능들을 활용해서 사용을 하는 것이 바람 직할 것입니다.

     

    추가적으로 마지막에 짧게 안내드린 변환 방법들은 워드 문서 뿐 아닌 그외 모든 문서 파일등 의 변환이 가능 하니 필요한 상황인 경우 사용 해보시길 바래 봅니다.

     

    감사합니다 오늘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ᴥ・

    3. 참고가 될만한 내용

    ꔷ [Learn] - PDF 문서 서명 싸인 글씨 이미지 제작 해서 추가하는 순서   

    반응형
    본 글의 저작권은 alluze.tistory.com에 있습니다. alluze.tistory.com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본 글의 전부 또는 일부를 무단으로 전재, 게시, 배포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