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 PC에서 특정 드라이브를 숨기는 방법

반응형

윈도우10 에는 많이 알려지지 않은 숨은 기능들이 꽤 있습니다.

 

이 중에서 우리는 디스크 드라이브를 숨길 수있는 방법인 로컬 그룹 정책 과 관련 된 팁을 하나 안내 드리려고 합니다.

파일 탐색기에서 특정 디스크드라이브 를 숨길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는 로컬 그룹 정책기 라는 곳에서 가능하며 해당 정책 설정을 수정해서 파일 탐색기에서 선택한 하드 드라이브를 나타내는 아이콘을 제거 할 수 있습니다.

[ TOC ]

 

     

     

    목차를 확인 후 클릭 하시면 원하는 부분으로 바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사용자 가독성 향상을 위해 이미지 의 확대 편집을 최대한 활용 하였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이 큰힘이 됩니다.

     

    1. 로컬 그룹 정책기 관련 내용

    윈도우 로컬 그룹 정책기 (gpedit.msc)는 윈도우의 고급 설정들 , 일반적으로 설정 할 수 없는 것들을 가능 하게 해줍니다.

     

    예를 들자면 윈도우 탐색기에서 원드라이브 바로가기 아이콘을 삭제 한다거나, 인터넷 대역폭 설정을 조정 하는등 일반적으로 되지 않는 것들 이 이곳에서 설정되어집니다.

     

    하지만 윈도우 10 홈 이하 (프로, 엔터프라이즈 미적용 제품들) 에는 위 로컬 그룹 정책기가 지원이 되지 않습니다.

    윈도우 홈 버전 사용자의 경우 아래 내용으로 로컬 그룹 정책기를 설치 할수 있습니다.

     

    필요한 분들은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윈도우 로컬 그룹 정책기 (gpedit.msc) 설치 하는 방법

     

    윈도우 로컬 그룹 정책기 (gpedit.msc) 설치 하는 방법 - insideBOX

    윈도우 로컬 그룹 정책기 (gpedit.msc)는 윈도우의 고습 설정들 , 일반적으로 설정할수 없는 것들을 가능 하게 함 예를 들자면 윈도우 탐색기에서 원드라이브 바로가기 아이콘을 삭제 한다거나, 인

    comeinsidebox.com

    2. 내컴퓨터에 있는 지정된 드라이브 숨기기

    해당 내용은 로컬 그룹 정책기에서 적용을 하게 되며 숨기는 방법 과 이를 다시 해제 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 합니다.

    2.1. 드라이브 숨기기 적용 하는 방법

    윈도우 키 + R 을 눌러 실행 창을 열어준후 gpedit.msc 명령어를 입력해줍니다.

     

    경우에 따라서 Microsoft Managemant Console 창이 열리게 되는데 본인 PC에 맞게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위와같이 로컬 그룹 정책기 가 열리게 됩니다.

    사용자 구성 > 관리 템플릿 > Windows 구성 요소 > 파일 탐색기

    위 경로로 이동 해줍니다.

     

    내컴퓨터에 있는 지정된 드라이브 숨기기 선택 항목을 선택해줍니다.

     

    내컴퓨터에 있는 지정된 드라이브 숨기기 설정 창에서 숨기기 설정을 사용 (E) 체크 (①) 해줍니다.

     

    그리고 아래 옵션의 아래 조합에서 하나를 선택하십시오. 에서 숨기고 싶은 드라이브를 선택 (②)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적용 (A) 버튼 클릭 (③)확인 버튼 (④) 의 순서로 눌러주면 적용이 됩니다.

    2.2. 드라이브 해제 하는 방법

    내컴퓨터에 있는 지정된 드라이브 숨기기 를 해제 하려면 상단의 사용 (E) 를 구성되지 않음 (C) (①) 로 변경 해준 후 아래 적용 (A) 버튼 클릭 (②)확인 버튼 (③) 의 순서로 눌러주면 적용이 됩니다.

    3. 마무리

    이렇게 윈도우10 에서 특정 디스크 드라이브 를 숨겨둘수 있는 방법을 알아 보았습니다.

     

    위의 방법 외에도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활용하여 좀더 활용도가 높은 방법이 있습니다.

    관련 내용은 아래 글에서 다루고 있으니 체크 해보시기 바랍니다.

    Windows 10 PC에서 특정 드라이브를 숨기는 방법 레지스트리 편집기

     

    Windows 10 PC에서 특정 드라이브를 숨기는 방법 레지스트리 편집기 - insideBOX

    가족이 동일한 PC를 공유해서 사용 하거나 뭐 여러가지 상황에서 같이 사용하는 경우 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보이고 싶지 않은 데이터 등이 들어있는 드라이브는 보이지 않게 하고, 그 밖의 드라

    comeinsidebox.com

    4. 참고

     

    윈도우10 화면보호기 설정 하는 방법 쉬운 설명

    윈도우를 사용할때 화면 보호기가 자동으로 실행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화면보호기는 CRT 모니터를 사용하던 시절에는 익숙하게 사용되던 기능입니다. 브라운관은 정지된 화면이 지속되면 화

    alluze.tistory.com

     

     

    맥 에서 폴더에 비밀번호를 지정 하는 방법과 비밀공간 만들기도 살짝

    윈도우 에서 폴더를 잠그거나 비밀번호를 설정하는 소프트웨어에 관하여 정리를 해보았었습니다. 아래 정보 참고 [Tip & Review] - 윈도우10 에서 폴더를 암호화 하는 방법 그리고 모바일은 보너스

    alluze.tistory.com

     

     

    윈도우10 에서 폴더를 암호화 하는 방법 그리고 모바일은 보너스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다른 사람이 열어보면 곤란하거나 매우 중요한 파일이나 폴더 등이 있으실 듯 합니다. 그 경우 윈도우 사용자 계정의 비밀번호로 암호화를 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수 있

    alluze.tistory.com

    반응형
    본 글의 저작권은 alluze.tistory.com에 있습니다. alluze.tistory.com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본 글의 전부 또는 일부를 무단으로 전재, 게시, 배포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