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이 OTT 서비스 까지 한번 설치해봤어요

반응형

온천지 OTT다 

 

쿠팡이 쿠팡이츠에 이어서 

갑자기 OTT 서비스를 시작 했어요

 

(OTT 서비스는 Over The Top 의 줄임말이에요)

작년 (2020년 12월 쯤) 출시 한거 같아요 

 

너무 뜬금없는 출시라서 ㅎ 

저도 듣자마자 바로 설치 해서 

이렇게 사용을 해봤네요.

 

 

여기저기 너무 많은 서비스들이 나오니 헷갈릴 정도에요 

 

그렇지만 저는요 

OTT 서비스는 소비자 입장에서는 

많으면 많을 수록 좋다고 생각 하거든요 ~ 

 

서비스 제공하는 입장에서는 힘들겠지만 말이죠 

 

경쟁이 엄청 나니까요 ~ ㅎ

 

일단 그거슨 우리가 알바 아니죠!!

 

저는 성격이 급해서 

예전부터 로켓 와우 라는 회원제 서비스에 가입해서 사용을 해왔어요 

금액도 저렴하고 뭐 가성비가 나쁘지 않더라구요 ~ 

 

광고는 아닙니다요 ~!! 

 

 

쿠팡이츠 같은것도 출시 하더만 

이젠 이런것까지 내주네요 

 

아무튼 바로 플레이 스토어에서 검색 하여 

깔아줍니다 .

 

아차 아이폰 / 아이패드 에서는 아직 마켓 등록이 안되었어요 

조만간 지원 되겠죠 ? 

 

일단 제가 가진 안드로이드 폰으로 설치를  해봅니다. 

 

한국에서만 서비스가 지원 되는 걸로 아는데

벌써 50만 이상 설치가 된걸 보니 호응이 나쁘지 않은 듯 해요.

 

 

쿠팡플레이의 로고 인가봐요 

저런 화면이 로딩중에 보여지네요

 

심플하니 좋은데 색상은 좀 쿠팡 본연의 느낌보다는 우중충 한듯해요 ~

 

 

뭐 쿠팡 와우 가 있어 그걸로 시작을 할건지 

그냥 새로 가입 할건지 뭐 그런걸 물어보구요 

 

이용 약관 정보동의 등이 순서대로 진행 되네요

 

확인 버튼 바로 눌러주구요 

 

일단 제 프로필을 생성 해주구요

 

하나의 계정으로 4개의 기기에서 동시시청이 된다고 해요 

(이 저렴한 가격에 4명 동시시청이라니 ... 허허)

 

근데 가만 보면  
쿠팡은 이 OTT가 목적지 라기보다  
로켓 와우 가입이 목적이 아닐까 살짜쿵 의심을 ㅎㅎ 

아무렴 어때요 볼거리만 많아 진다면야 ~ 환영입니다

 

아 어떤 영상은 동시시청이 2인 한정될수 있다고 하니 

이점도 참고 하면 좋을 것 같아요.

 

홈 화면이구요 

이런식으로 되어 있어요 

 

영화 TV 쇼프로 드라마 등 생각 한것보다

꽤 많은 컨텐츠가 있어요

OTT를 사용 하지 않은 분들에게는 

상당히 볼거리가 많다고 생각해요 ~ 

 

저같은 경우에는 뭐 90프로 이상은 다 봤다는건 함정

 

그리고 최근에 영어 교육 컨텐츠 등도 추가 되었다고 하네요

 

이렇게 일단 쿠팡은 질러 놓고 

채워 나가는 컨셉인가봐요 

 

넷플릭스 처럼 자체적으로 제작할 예정이라고 하니 

이건 또 기대가 되네요.

모바일 데이터 가 부족한 분들을 위해 좋은 다운로드도 지원 하구요 

 

둘러보다 보니 

요런 영화가 있었네요 

 

2019년도에 나왔는데 이제야 알게 되었네요

 

좀따 이걸 봐야겠어요 ~ 

 

아 그리고 단점이 궁금 하실듯한데요 

 

 

일단 스트리밍 플레이어 (자체 내장) 너무나 1차원적이네요 

뭐 재생 빨리 넘기기 이런건 다 지원하죠

 

다만 여타 메이져 OTT 서비스가 제공하는 

그런 

화면 터치로 밝기 볼륨 

빨리 넘기기 뭐 이런 것들이 전혀 되지 않아요 ~ ㅠㅠ

터치 말고 재생 기기의 볼륨 버튼 과 화면 밝기 등을 이용 해야해요 ~ 

 

 

스마트폰을 가로로 두고 보다가 

뒤로 뒤집어서 보는 경우가 있거든요 

손이나 자세를 바꾼다든지 할때 말이죠 

 

그러면 자동으로 들고있는 상태에서 위아래가 정상적으로 바뀌어야하는데

그대로 뒤집어져 나와요 ㅎ

은근히 불편하더라구요

 

누군가에겐 아무것도 아닐지 몰라도 전 좀 좋은것에 너무 길들어 버렸나봐요

 

 

조금씩 좋아지리라 기대 해보구요

 

주위 OTT 사용하지 않은 사람들에게 공유시켜서 

한번 같이 봐야겠네요 

 

부모님들 보시라 하면 좋아 하실거같아요 ~ 

 

OTT 입문용 쿠팡 플레이 이렇게 부르면 좋겠네요 ㅎ

 

 

 

 

 

 

 

반응형
본 글의 저작권은 alluze.tistory.com에 있습니다. alluze.tistory.com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본 글의 전부 또는 일부를 무단으로 전재, 게시, 배포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