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PPT 이미지 용량 ppi 화질 줄이는 두 가지 방법

반응형

파워포인트는 기본적으로 이미지 그리고 동영상 자료 등 이 포함 되어 용량이 커져 버립니다.

용량 등 사이즈가 너무 커지면 파일을 공유하거나 사용을 하게 될때 불편 할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늘은 파워포인트 를 사용 할 때 이미지를 압축 줄이는 방법을 정리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Contents

 

     

    1. 파워포인트 이미지 용량

    파워포인트에서 이미지, 사진등을 줄일 수 있는 방식은

    • 기본 설정을 변경 해 무조건 지정한 화질로 변경 되도록 하는 방식
    • 원하는 파일만 선택적으로 화질 변경 하는 방식

    이렇게 두가지 의 방법을 사용 할 수 있 습니다.

     

    ※ 사용된 프로그램 및 환경 : 윈도우11 오피스365 버전 파워포인트 2019.

     

    1.1. 모든 이미지 압축

    이미지의 용량을 최적 화 해서 낮춰야 하는 경우 파워포인트 옵션을 통해서 기본 해상도를 조절 할 수 있 습니다.

    기본 디폴트 해상 도 값을 조절 하는 법을 정리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파워포인트 파일 탭 선택

    1. 1 먼저 좌측 위에 자리 잡고 있는 [파일] 탭을 선택 합니다.

     

    파워포인트 시작 메뉴 하 단 옵션 메뉴 이동

    1. 2 그 다음 시작 메뉴에서 좌측 아래에 위치하고 있는 [옵션] 메뉴를 클릭 해줍니다.

     

    파워포인트 옵션 이미지 크기 및 품질 메뉴에서 해당 도 조절

    1. 3 PowerPoint 옵션 이라고 된 타이틀의 창에서 좌측에 위치한 사이드 메뉴 [고급] ( 1 ) 탭을 클릭 해줍니다.
    2. 4 우측에 위치한 아래쪽으로 약간만 스크롤 해서 내리시면 이미지 크기 및 품질(S)] 항목 등 볼 수 있으며 해당 항목 하단에 위치한 [기본 해상도(D)] 옆 드롭 다운으로 열리는 메뉴에서 원하는 화질을 선택이 가능 합니다.
      • ppi 값이 낮을 수록 저용량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 기본 디폴트 값은 고화질입니다.
    3. 5 우측 아래에 위치하고 있는 [확인] 버튼을 탭 해 설정 한 값들을 적용을 해줍니다.

    1.2. 지정 이미지 압축

    기본적으로 세팅 값 에 정해서 이미지의 용량을 조절하지 않고 특정 된 어떤 파일 만 지정을 해서 조절을 하면 되는 정도의 상황에서는 파일 저장의 도구 메뉴 항목을 통해서 적용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도구 메뉴에서 이미지 용량을 조절 하는 법을 정리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파워포인트 다른이름으로 저장 메뉴

    1. 1 먼저 다시 파일 을 탭 해서 시작 메뉴 로 이동 후 좌측에 위치한 [다른 이름으로 저장] 탭을 클릭 해줍니다.

     

    파워포인트 도구 메뉴의 그림 압축 항목 선택

    1. 2 그 다음 다른 이름 저장 창이 열리고 우측 아래에 위치하고 있는 [도구(L)] ( 1 ) 을 클릭 해줍니다.
    2. 3 추가로 실행 되는 창에서 하단에 위치한 [그림 압축(C)] ( 2 ) 을 선택 합니다.

     

    파워포인트 그림 압축 메뉴에서 해상도 조절 옵션 선택 가능

    1. 4 그림 압축 이라고 된 타이틀의 창에서 [해상도] 라는 항목에서 지금 의 ppi 보다 낮은 수치의 항목을 선택이 가능 합니다.
    2. 5 하단에 위치한 [확인] 버튼을 탭 해 설정 한 값들을 적용을 해줍니다.

    그림 압축 을 한 다음 파일 을 저장 해주면 용량이 줄어서 감소 된것을 바로 확인 할수 가 있 습니다.

    2. 마치면서

    이렇게 파워포인트 PPT 이미지 용량 줄이는 법에 관해 체크 해 보았습니다.

    이미지 등을 많이 첨부 로 등록 하지 않았는데 파일의 사이즈가 과하게 커진 다면 앞에서 정리한 내용을 참고해 용량을 조금 만 더 최적화 작업을 해서 사용 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오늘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ᴥ・

    3. 참고가 될만한 내용

    [Learn] - Pwerpoint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최대화 맞춤 확인 차이점   

    ꔷ [Learn] - 포토스케이프 X 윈도우 사진 용량사이즈 줄이는 방법 크기 줄이기 확장자 변경

     

    반응형
    본 글의 저작권은 alluze.tistory.com에 있습니다. alluze.tistory.com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본 글의 전부 또는 일부를 무단으로 전재, 게시, 배포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