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에서 대표적으로 많이 사용되는것 중 하나가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일것입니다.
해당 프로그램 실행시 새문서를 좀더 빠르게 여는 방법에 대해 정리 해보려고 합니다.
아주 간단하지만 이걸 모르고 그냥 불편하게 사용하는 분들이 꽤 많은 듯합니다.
안내드릴 내용은 워드 뿐 아니라 엑셀과 파워포인트 등에서도 모두 적용이 가능 하니 이점 참고 하면 좋을듯 합니다.
[ TOC ]
• 목차를 확인 후 클릭 하시면 원하는 부분으로 바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 모바일 사용자 가독성 향상을 위해 이미지 의 확대 편집을 최대한 활용 하였습니다.
•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이 큰힘이 됩니다.
1. 시작 화면 없이 워드 실행 하기
• 워드의 시작 화면이 어떤 것인지
• 그 시작 화면 메뉴 설정 하는 방법
위 내용에 대해 정리해봅니다.
1.1. 시작 화면_워드 예시
워드를 새로 시작 하면 처음에 위와 같이 시작 화면이 표시가 됩니다.
매번 다른 서식을 찾아서 사용해야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크게 의미가 없는 화면 일것입니다.
이 시작 화면은 옵션에서 간단하게 제거 할수 있습니다.
1.2. 시작 화면 설정 하는 방법_워드예시
STEP 1. 워드 실행 된 상태에서 좌측에 파일 메뉴를 클릭합니다.
STEP 1. 좌측 사이드 바에서 가장 하단의 옵션 탭을 클릭합니다.
STEP 1. 옵션 창 좌측 상단의 일반 항목을 선택합니다.
STEP 2. 시작 옵션 이라는 항목에서 '이 응용 프로그램을 시작 할때 시작 화면 표시(H)' 항목에 체크를 해제(②) 합니다. 기본 값은 체크 되어 있습니다.
STEP 3. 확인(③) 을 클릭 해주면 적용됩니다.
이렇게 워드를 실행 하면 바로 빈문서 가 바로 열리는 것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1.2.1. 빈문서 생성 단축키
이 단축키를 활용 해서 위 설정과 무관하게 빈문서를 빠르게 실행 할 수 있습니다
Tip !) 워드가 열려있는상태에서
Ctrl+N 키를 눌러 주면 빈문서가 자동으로 생성 됩니다.
2. 마무리
이렇게 기본적인 워드 사용 팁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시작화면을 제외 설정 하고 아래 안내드린 단축키를 같이 사용한다면 꽤 나 편리하게 활용이 될 것 같습니다.
3. 참고
[Learn] - 엑셀 워드 오피스 파일 실수로 닫은 경우 복구 방법 초간단